성남 그린컴퓨터 아카데미 웹포트폴리오 - 수업후기

P O R T F O L I O 성남그린컴퓨터 아카데미

Extra Form
기수 16기

   

저는 완전히 비전공자 였습니다.
웹 퍼블리싱과 UI/UX 디자인에 대한 꿈은 있었지만, 솔직히 ‘내가 해낼 수 있을까?’라는 두려움이 훨씬 더 컸습니다.
HTML, CSS, JavaScript 같은 단어들은 낯설고 어렵게만 느껴졌고, 첫 화면을 띄우는 것조차 막막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모두들 낯선 것을 배운다는 두려움과, 내가 이 과정을 끝까지 했을때 취업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두려움이 있으실거 같습니다.

 

저도 그런 생각이 들때 제 옆에서 묵묵히 응원해주신 분이 바로 강경모 선생님 이셨습니다.

 

강경모 선생님께서는 단순히 기술을 알려주시는 데서 그치지 않고,
‘왜 이렇게 코드를 작성해야 하는지’, ‘어떤 방식이 실무에서 통하는지’까지 세세하게 짚어 주셨습니다.


조금이라도 막히거나 자신감을 잃을 때마다 “지금처럼만 꾸준히 하면 분명 해낼 수 있다.”라는 말로 힘을 주셨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작은 한마디일 수 있지만, 비전공자였던 저에겐 끝까지 도전할 수 있는 버팀목이었습니다.

 

수업 중에 직접 작업하며 실력을 쌓아갈 수 있도록 실무에 가까운 프로젝트를 경험하게 해주셨고,
제가 고민하던 포트폴리오 기획도 함께 검토해 주시며 더 나은 방향을 제안해 주셨습니다.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 시기에 또 한번의 큰 고비가 올 수 있습니다.

다른 학우들 것을 보며 자신의 것이 부족해 보이고,

직접 디자인과 코딩을 하면서 어쩌면 다시한번 이 길이 맞는지 큰 고민에 빠지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이 시기에 갑자기 사춘기 처럼 행동을 했었습니다..)

그때 깊게 생각해보며 마음을 다 잡는 방법과, 마무리를 하는 것을 목표로 우선 끝까지 해보는 방법이 있을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여기까지 왔으니 마무리는 해보자.'라는 마음으로  끝까지 선생님과 하나씩 나아가며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수료 직후 바로 면접기회 까지 얻을 수 있었습니다.

비전공자인 제가 퍼블리싱으로 면접까지 볼 수 있는 것만 해도 큰 발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처럼 비전공자라 시작이 막막하신 분들이라면, 강경모 선생님을 꼭 만나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배움에 대한 두려움을 용기로 바꾸고, 막연했던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실 거라 확신합니다.

 

 

몇 가지 팁을 정리해 보자면,

1. 강경모 강사님을 믿고 적극적으로 활용(?) 하실것!

:저도 학생들과 함께하는 일을 전 직장에서 했었는데 진짜진짜 이런 선생님 안계세요..

 

2. 다른 학우분들과도 적극적으로 함께 하실것!

:같이 배우는 입장이지만, 각 학우분들 마다 잘하는 것이 분명히 보이고 있기 때문에 먼저 물어보며 그친구들의 능력을 배우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처음 배우는 것이여서 모르는 부분이 많더라도 오히려 처음이니까 물어볼 수 있다는 마인드로 다가갈것!

: 저는 처음에 모르는 것도 너무 많고(물론 지금도요..)  학습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도 시간이 걸리다 보니

다른 친구들은 다 아는것 같아서 처음에는 물어보지 않고 넘어가려고 했었는데

회사가서 물어볼 것이 아니니 지금 많이 물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5개월이 정말 길게 느껴지시겠지만 슉..지나가니 해당 시간을 후회없이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힘내세요! :)

 

 

?

  1. No Image

    하다보면 됩니다 쫄지마세요

    성인이 되고 나서 저는 몸만 컸지, 미래에 대한 생각은 전혀 없이 살았습니다. 그러다 문득 “이대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국취제를 알아보다가 우연히 디자인이라는 업종을 접하게 됐습니다.   처음엔 아무것도 몰랐고, 걱정이 정말 많았어요. 그래...
    Date2025.10.15 By빌런퇴마사 Views11 기수16기
    Read More
  2. No Image

    정말로 값진 시간이였어요~

    벌써 종강이라니, 시원섭섭한 마음이 듭니다.
 아직은 모든 게 서툰 햇병아리 같지만, 어느새 선배라는 말이 어색하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5개월 동안 매일 뵈었던 강경모 선생님은 언제나 진심 어린 격려와 배려로 학생들을 대해주셨습니다.
 선생님께서 무심...
    Date2025.10.03 By16기 키티올림 Views19 기수16기
    Read More
  3. No Image

    강사님을 믿고, 끝까지 해보는 것을 목표로 천천히 시작해보세요!

        저는 완전히 비전공자 였습니다. 웹 퍼블리싱과 UI/UX 디자인에 대한 꿈은 있었지만, 솔직히 ‘내가 해낼 수 있을까?’라는 두려움이 훨씬 더 컸습니다. HTML, CSS, JavaScript 같은 단어들은 낯설고 어렵게만 느껴졌고, 첫 화면을 띄우는 것조차 막막했던 ...
    Date2025.10.01 By16기 다람이 Views15 기수16기
    Read More
  4. No Image

    만약 제가 다시 수업을 듣는다면....

    다음기수분들께 혹시 도움이 됐으면 해서 글을 씁니다. 제가 잘 못했던부분이라 아쉬워서 쓰기도 하지만 선생님께서 다른기수분들께 도움되는 말을 써달라고 하셔서 쓰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예민하고 소심하고 혼자 지내는걸 좋아하는 성격입니다.   1...
    Date2025.04.28 By조용하던 학생 Views18 기수15기
    Read More
  5. No Image

    15기 아가씨

    저희 선생님 수업, 정말 많은 걸 배울 수 있어요. 내용도 알차고, 선생님 인품도 정말 훌륭하십니다. 선생님과는 자연스럽게 잘 지내게 될 거예요.   그리고 학우들이랑도 잘 지내면 수업이 훨씬 재밌어져요!(저는 그렇게까진 잘 못지냈..ㅎㅎ)    학우들끼리...
    Date2025.04.21 By이*근 Views15 기수15기
    Read More
  6. No Image

    강경모 선생님 수업 200%활용법

    강경모 선생님의 실력이나 인품에 대한 부분은 정말 수업 한 번이면 누구나 느낄 수 있는 부분이지만 이거를 활용하는 것은 본인 몫입니다!  어렵다고 남들이 앞서나가는 것 같다고 우울해하기보다는 혼자서 선생님 강의 보면서 부족한 부분에 대해 공부하고 ...
    Date2025.04.21 By야생의 라쿤 Views15 기수15기
    Read More
  7. No Image

    새로운 직군으로 이직하는 과정에 만난 정말 좋은 수업과 강경모 강사님.

    강경모 선생님은 수강생들의 고민을 진심으로 들어주시는 분이십니다. 혼자서 끙끙 앓지 말고 언제든지 이야기해달라고 먼저 다가와 주시고 어떤 고민이든 이해한다고 말씀해주시는 선생님의 따뜻한 마음이 감사하면서도 한편으론 걱정될 정도입니다.     취업...
    Date2025.04.20 By꽃님이아빠 Views23 기수15기
    Read More
  8. No Image

    강사님 말씀잘듣고 잘 따라가면 좋은결과 있을겁니다..!

    강사님이 한분한분 정말 꼼꼼히 봐주시고 모두가 잘할수있게끔 이끌어 가주십니다 정말 착하시고 고민상담도 잘들어주세요! 수업 들으실땐 리액션 많이 해주세요 ㅠㅠ 앞에있으면 정말 뻘쭘 합니다...! 선생님 말씀 잘 듣고 수업진도만 잘 따라와도 분명히 좋...
    Date2025.04.20 By한재홍 Views21 기수15기
    Read More
  9. No Image

    막막했던 UI/UX 시작, 강경모 선생님으로 해결했습니다

    UI/UX랑 웹 퍼블리셔 공부해보려고 학원 알아보는 중이라면, 강경모 선생님 수업 정말 추천드려요. 전국 1위, UI/UX 강의로도 워낙 유명하신 만큼 수업 만족도도 정말 높았어요. 기초부터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질문이 있어도 작은 부분까지 정성스럽게 피드...
    Date2025.04.20 By이현숙 Views19 기수15기
    Read More
  10. No Image

    정말 좋은 스승님.. 저도 처음엔 의심했습니다

    당연히 국비학원이니 뭘 기대해..하고 왔는데 진짜 세상에는 경험해보지 않으면 모르는게 참 많다는 걸 알았어요! 진짜 선생님 믿고 특히 처음 배우는 분들이라면 정말 믿고 열심히 쌤 괴롭히시면 5개월 뒤에 엄청나게 발전한 나를 만나게 될거예요!! 그리고 ...
    Date2025.04.18 By큰도희 Views28 기수15기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